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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전시 대응요령
등록일 2014-11-05 15:30:27
조회수 516
등록자 진○균
►우리집 전기가 안들어와요



갑자기 전기가 나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우선 우리집만 정전이 됐다면

1. 현관 및 벽면에 있는 옥내 배전반의 누전차단기와 개폐기 동작여부를 확인하고

2. 차단기가 내려가 있을 경우, 차단기를 올려줍니다.

갑자기 전기가 나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우선 우리집만 정전이 됐다면

1. 차단기를 올려도 바로 동작돼 다시 내려갈 경우는 옥내설비에 이상이 있는 경우 이므로,

2. 다시 차단기를 올려보세요

3. 만약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갈 경우는 자전기기를 하나씩 콘센트에 접속시켜보고,

4. 특정 가전기기를 접속할 때, 차단기가 동작하여 떨어질 경우는

가전기기가 누전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이므로, 가전 업체로부터 A/S 를 의뢰해야 합니다.

잠깐,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을 경우는 옥내 전등 및 콘센트 회로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1. 옥내 배전반의 누전차단기와 개폐기를 모두 내리고,

2. 메인 차단기인 누전차단기를 올립니다.

3. 만약 분기 개폐기가 4개 있는 경우, 분기개폐기를 하나씩 올려보고

4. 특정 분기개폐기를 올릴 경우 누전차단기가 동작되었다면, 특정 분기 개폐기에 이상이 있는 경우는

분기개폐기 회로만을 내려놓고 다른 개폐기를 올립니다.

5. 누전차단기가 동작하는 분기개폐기는 누전 등의 이상의 경우이므로

잠깐,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을 경우는 옥내 전등 및 콘센트 회로에 문제가 있는 경우로

배전반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에서는 사회소외계층에 대해 무료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1588-7500 으로 전화주세요 일반가입자의 경우 소정의 수루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대구경북본부 경북중부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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