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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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하수도 서비스헌장

상하수도 서비스헌장

  •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의 공급과 단수시의 안내
    • 시민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공급을 우리시 수도행정의 최상의 목표로 정하여 실천하겠습니다. 6개 항목(냄새, 맛, 색도, 탁도, 수소이온농도 및 잔류염소)의 수질검사는 매일, 55개 항목의 수질검사는 매월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사업소의 홈페이지 (http://water.gumi.go.kr)에 공표하겠습니다.
    • 수도관 파열 등으로 불가피하게 단수해야 할 경우에는 동 방송망, 차량 가두방송 등을 통해 즉시(1시간 이내)에 알려드리겠으며, 계획된 공사 등으로 물 공급 제한시는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소한 3일 이전에 수용가에게 문자메세지, 동·방송망, 유선방송, 차량가두방송, 현수막(동별로 1개소 게첨)등으로 알려드려 대비토록 하겠습니다.
  • 친절하고 정확한 수도계량기 검침
    • 매월 1회 주부검침원 또는 검침담당 공무원이 검침하며 검침시 상하수도사용료고지서를 함께 배부해드리겠습니다. ※ 수용가별 검침일은 매월 7일~12일까지입니다.
    • 수용가께서 부재 등으로 검침이 어려울 시 재차 방문하거나 메모를 남겨 전화 등으로 검침 결과를 통보받아 검침 잘못으로 인한 수용가의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검침원은 신분증과 검침복을 착용하고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안녕하십니까?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검침원 ○○○입니다.”라고 소속과 성명을 밝힌 후 ”○○월 수도계량기 검침 용무로 왔습니다.”라고 인사를 한 후 수용가와 같이 검침을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 검침시는 검침과 함께 계량기의 상태를 점검·확인하고 사용량이 전월에 비해 40%이상 증가 하였을 경우 수용가에게 구두, 메모, 문지메세지, 전화 등을 통해 옥내누수 여부를 확인토록 알려드려 수용가의 경제적 손실이나 수돗물 낭비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상하수도 사용상의 불편을 주는 일이 없도록 월 1회 검침원에 대한 대민 친절교육을 하겠습니다.
  • 상하수도 사용료 고지서 분실의 경우
    • 상하수도고지서를 분실 및 훼손시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water.gumi.go.kr)를 통하여 고지서를 출력, 금융기관에 납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수용가께서 상하수도 사용요금, 사용량, 요금산출 결과 등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도록 상하수도사업소 홈페이지를 정비하여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토록 하겠습니다.
    • 고지서 재발부 민원은 5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의 요구 및 건의사항에 대한 신속한 조치
    • 계량기 고장, 누수, 기타 상하수도와 관련한 신고사항에 대해서는 상시대기하는 비상 대기반을 출동시켜 2시간 이내 현장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가정급수 신청 민원은 공사비 납부후 7일 이내에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원인자부담금 및 배수설비준공검사 내용을 휴대전화를 통해 신청자에게 휴대폰문자서비스(UMS)로 수시 수시 전달하는 행정서비스 운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해결로 행정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공사시 주민 불편해소
    • 각종 상하수도 공사를 할 때에는 공사장의 전후방 300m부터 진·출입 도로에 5개 이상 공사 안내판을 설치하여 차량통행에 따른 불편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주1회 이상 수시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 상하수도 공사를 하는 경우 공사장 주변에는 통행인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안전장구를 갖춘 신호수를 공사 개시일로부터 공사 종료시까지 배치하여 원활한 교통소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근무상황을 주3회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 모든 공사에 감독 공무원으로 하여금 공사전반에 대한 감독과 지도를 성실히 수행하여 부실시공 예방과 공사안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공사방치로 인한 주민 및 통행인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월1회 부실시공 예방 및 공사 안전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장별로 1인 이상의 지역주민을 명예공사감독관으로 임명하여 주민이직접 공사현장에 참여하여 점검·확인함으로써 성실 시공토록 하겠으며, 공사로 인한 주민의 불편을 사전 예방하고 공사와 관련한 각종 부조리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공사장에 대하여 주1회 공사 진행상황을 정기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 창구
    •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공사계약 업무과 054)480-4413 054)480-4419(업무과)
      054)480-4449(수도과)
      054)480-4479(정수과)
      054)480-4519(하수과)
      공사대금 지출 기업회계담당 054)480-4422
      수도요금 문의 요금담당 054)480-4434
      수도정비기본계획수립 수도시설담당 054)480-4442
      상수도 신청 민원접수 054)480-4453, 054)480-4454
      단수, 급수불편 민원접수 054)480-4462
      상수도 시설물관리 정수관리담당 054)480-4471
      수질검사, 상수원보호 수질담당 054)480-4483
      취·정수장, 가압장 관리 기전담당 054)480-4491
      하수도원인자부담금 하수행정담당 054)480-4511
      하수관거 하수시설담당 054)480-4521
      하수정비 하수정비담당 054)480-4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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